아이폰 15 Pro 모델에서 사용 시, 발열에 대한 이슈가 제기 되었습니다. 지난 9월 말에 애플에서 이 이슈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내어 놓았습니다. 오늘은 애플의 공식 입장을 소개 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15 Pro , 1차 출시된 국가를 중심으로 발열 이슈가 제기 되었습니다.

 새로운 전자 기기가 발매가 되면 많은 기기에서 발생하는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발열 이슈’ 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15 Pro 또한 초기 기대와 함께 1차 출시된 국가의 사용자들 사이에서 ‘발열’에 대한 이슈가 제기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0월 13일 정식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구매를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이 발열 이슈를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전 애플이 이 문제에 대하여 공식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이에 따른 공식 입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사용 초기에 백그라운드 활동으로 인한 일시적인 온도 상승

 아이폰 기기를 새로 설치하거나 복구를 한 후 초기에 따거워 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은 초기 설치가 끝나면 사라지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애플 홈페이지에는 이처럼 백그라운 활동으로 인한 발열 현상 이외에도 전저기기의 일반적인 현상으로 뜨거워지는 상황 또한 발생할 수 있다고 소개 하고 있습니다. 

 설치, 복구, 무선 충전, 고사양 게임 등 프로세서나 배터리가 많이 사용되는 수간, 온도가 올라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설명입니다. 


2. iOS 17 버그 발견 

 또, 이번 아이폰 15 Pro 에서 발열 이슈가 컸던 이유 중 하나로 iOS 17 의 일부 버그를 지목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버그이므로 OS 업데이트를 통해 조만간 해결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3. Third Party 앱들 일부 버그 발견 

Third Party 앱들 중 일부에서도 최근 업데이트가 되는 과정에서 버그가 발견되어 이 버그와 iOS 버그가 함께 비정상적인 발열 이슈에 한 몫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iOS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아이폰 15 발매를 기다리며 

 지금까지 아이폰 15 Pro 에서 발생한 ‘발열이슈’ 에 대하여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입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가격이 상당한 만큼 구매를 걱정하시는 분들은 이런저런 여러 이슈에 대하여 궁금하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이 발표한 이슈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